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방탈출 문제 유형 총정리? - 방탈출 아카데미 (방탈출 후기)

by 잠실샌드위치 2025. 8. 21.

 

 어쩌다 보니 여유시간이 생겨 방탈출 고인물 친구와 함께 방탈출을 하기로 했다.

그렇게 방문한 건대 넥스트 에디션 2호점.

여러 테마들이 있는데 우리는 방탈출 아카데미를 해보기 위해 방문했다.

 

https://naver.me/x1VvrmBh

 

네이버 지도

방탈출카페 넥스트에디션 건대2호점

map.naver.com

 

 

 

 방탈출 아카데미는 이름그대로 방탈출 카페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 일종의 학원 컨셉의 테마이다.

난이도는 Normal, Hard, Master가 존재하며 인당 22000원이다. 예약을 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60분 동안 방에 들어가서 문제를 푼다. 방탈출의 세계에 처음 입문한 나는 자물쇠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도 몰랐고, 이렇게 유형별로 연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방탈출 문제들이 공식화되어 있는지도 처음 알았다. 고인물인 내 친구는 문제를 보자마자 "이런거고 저런거네."하면서 슥삭슥삭 풀어버리더라. 나한테 설명해주는데 그조차도 처음에는 빨라서 이해를 못했다. 초반 미션을 몇개 하고나니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서 즐겁게 할 수 있었다. 정말 여려 유형의 문제들을 순서대로 제시해준다.

 

 우리는 Master 단계로 진행했다. 보아하니 힌트를 사용할 수 있고 없고를 기준으로 등급이 나뉘는 것 같은데, Master는 힌트를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는 단계다. 물론 우리는 하나도 쓰지 않았다.

 

 안쓰고 하다보니 막히는 구간이 두어 군데 있었는데, 거기서 시간을 많이 허비했다. 유형들을 다 풀고나면 마지막에 모의고사를 준다. 이것까지 모두 풀어내면 방탈출은 종료된다.

 

 

 

다 풀고나면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기록이 써져있는 슬레이트를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수료증을 써준다.

 

 

 

쿠폰도 나눠주는데 각 테마를 참여할 때마다 도장을 찍어준다. 다 모으면 어떻게 해주는지 매장에 써있었는데 까먹었다.

 

 나처럼 방탈출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 경험하면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각 등급별로 1등부터 4등까지는 사진을 찍어 인증해놨는데, 내가 방탈출 고인물이라면 1등을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